Acheive Your ESG Goal With Morning Zettelkasten!

“Morning Zettelkasten”은 ESG 지속가능성 분야에 "딥 큐레이터(Deep-Curator)"로서 여러분께 진정성있고 가치있는 컨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

Morning Zettelkasten Curation 자세히보기

2022/12 2

PCAF, 은행 대출의 탄소배출량 측정 방법론

은행에서 대출해준 상품에도 탄소 배출량(Scope 3)을 측정할 수 있을까요? 정답은 "측정할 수 있다(yes)." 입니다.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금융기관의 금융 자산에 따른 금융 탄소 배출량을 측정할 수 있을까요? 그 해답에 중심에는 PCAF(Partnership for Carbon Accounting Financials; 탄소 회계 금융 협의체) 국제 협의체가 있습니다. 은행 탄소(금융)배출량 측정 방법 PCAF, 금융사 포트폴리오 온실가스 측정 표준화 은행, 보험, 자산운용사 등 모든 금융 부문별로 넷 제로 금융이니셔티브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. 이니셔티브에서는 금융기관의 투자 또는 대출 기업이 배출한 온실가스인 금융 배출량 관리를 의무화하고 있고, 금융 배출량은 Sope3의 15개 카테고리 가운..

H&M은 왜 공급망 온실가스 저감 프로젝트에 매년 4,000억 원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할까?

지난 11월 11일 ESG 전문 기사를 다루는 ESGtoday에 H&M의 공급망 온실가스 저감 프로젝트 관련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. H&M은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위해 연간 약 3억 달러(원화 기준, 약 4,000억 규모)의 예산을 집행하겠다고 밝혔는데요, H&M은 왜 공급망 온실가스 저감 프로젝트에 4,000억 원을 매년 투자하는지 확인해보세요. H&M 그룹의 지속가능성 책임자, Leyla Ertur가 전하는 메세지 우리는 먼저, H&M 그룹의 지속가능경영 책임자인 Leyla Ertur와의 인터뷰 내용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. 핵심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. "우리는 지구 온도 상승을 1.5°C로 제한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기후 전..

반응형